사역반
Sa-Rang Community Church
이 훈련은 남가주사랑의교회에서 교역자들과 함께 동역할 수 있는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처럼
평신도 지도자로 세우기 위한 훈련이다.
제자훈련을 마친 분들 중에 가르치는 은사가 있고 섬기는 은사가 있는 성도는 말씀으로 교회 내의 사역을 하게 될 것이다.
제자훈련을 마치고 다음 단계에서 그냥 올라가는 과정이 아니라 말 그대로 사역을 위한 훈련으로 강도 있게 진행되게 된다.
사역훈련을 통해서는 제자훈련에서 해결되지 못한 신앙의 문제점을 해결 받을 수 있으며 성령의 능력을 경험하게 된다.
또한 교회란 무엇인지, 그 교회에 속한 나는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 훈련받게 되는 지 구체적으로 배우는 동안 평신도 지도자 자아상이 정립되게 되며, 마지막으로 실제적으로 소그룹을 인도하기 위한 이론과 실제를 공부하면서 자신의 은사를 재발견하고 사역할 수 있는 도움을 받게 된다.
사역훈련은 제자훈련을 졸업한 자에 한해서 순장으로서의 자질과 소양,기술,리더십을 갖게 하는 훈련으로 역시 32주 과정이며, 이 훈련을 마친 자는 양육순장으로 파송을 받아 사역하게 된다.
32주 과정 매년 9월 ~ 6월
남가주사랑의교회 제자훈련 졸업자
* 제자훈련을 마친 분으로 곧장 사역훈련으로 올라가는 경우
제자훈련을 마친 분들 중 사역훈련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한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. 대상자의 성품, 기질, 제자훈련에서의 성실도, 은사 등을 참고하여 사역훈련에 올라 갈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. 이 결정에는 본인 자신의 생각, 제자훈련 교역자의 견해 등이 영향을 미칩니다.
* 과거에 제자훈련을 받았던 분이 사역훈련을 신청하는 경우
과거에 제자훈련을 받았던 분으로서, 이번에 자기가 사역훈련을 받아야 하겠다는 사람은 신청서를 작성하되, 먼저 제자훈련을 마치고 왜 바로 사역훈련에 올라가지 않았는가 하는 본인의 사유를 적습니다. 그리고 제자훈련을 시켰던 교역자의 의견, 교구담당 교역자의 의견, 순장의 서명을 받아서 사역훈련 신청서를 작성/제출하면, 사역훈련 담당교역자와의 면담을 통하여 사역훈련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.